Chapter 8-1 인터페이스
🔌 인터페이스
: 개발코드와 객체를 서로 통신하는 접점의 역할을 한다.
: 개발코드가 인터페이스의 메소드를 호출 👉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
: 프록시 구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.! 개발코드는 객체의 내부 구조를 알 필요가 없고, 인터페이스의 메소드만 알고 있으면 된다.
✨ 인터페이스 선언
public interface 인터페이스이름 { ... }
: 인터페이스는 객체 사용방법을 정의한것이므로 실행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인스턴스/정적필드를 선언할 수 없다.
: 하지만 인터페이스에 고정된 값으로 사용하는 상수 필드는 선언이 가능하다.
public static final MAX_VOLUME = 10;
🌀 추상메서드 선언
: 인터페이스를 통해 호출되는 메소드는 객체에서 실행되므로, 인터페이스의 메소드는 실행 블록이 필요 없는 추상 메서드로 선언한다.
: 추상메서드는 리턴 타입, 메서드 이름, 매개 변수만 기술되고 {}를 붙이지 않는 메소드를 말한다.
public abstract 리턴타입 메소드이름(매개변수, ...);
👥 인터페이스 구현
: 객체는 인터페이스에서 정의된 추상 메서드와 동일한 메서드 이름, 매개 타입, 리턴 타입을 가진 실체 메서드를 가지고 있어야한다.
: 이러한 객체를 인터페이스의 구현 객체라고 하고, 구현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를 구현 클래스라고 함
public class 구현클래스 implements 인터페이스 {
private int volume;
public void turnOn(){
System.out.println("Audio를 켭니다."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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